NOTICE

뉴스

제7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사전등록 접수 시작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다양한 인문가치 탐색

 

 

721세기 인문가치포럼 사전등록 접수 시작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다양한 인문가치 탐색

 

 

- 온라인 사전등록을 통해 코로나 방역 상황에 맞는 현장 참석 인원 제한

 

- 시대상 반영한 프로그램 기획과 분야별 전문가 초빙으로 풍성한 행사 개최

 

1030()부터 111()까지 3일간 한국정신문화의수도 안동에서 개최되는721세기 인문가치포럼의 사전 참가자 접수가 오는 109() 오전 9시를 기하여 시작되었다.

 

한국정신문화재단(이사장 이희범)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집단행사에 대한 방역 지침이 강화된 현 상황에서 현장 참가자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사전등록 인원을 프로그램별로 제한하여 방역수칙을 지키기로 하였으며, 특히 행사 현장에 대한 소독과 방역을 철저히 진행할 계획임을 밝혔다.

 

문화 다양성시대의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하는 이번 포럼에는 사회 각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발표와 토론에 참여하여 우리 생활 가까이에서 찾아볼 수 있는 가치실천의 예와 그 방법들을 다각적인 시선으로 살펴보고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1030() 오후 130분부터 시작되는 개막식에는 SK그룹의 최태원 회장과 연세대 김용학 총장이 함께 올라 기조강연과 특별대담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이 가지는 의의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본다..

 

참여세션에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청중들과 소통할 수 있는 각 분야의 저명인사들이 출연한다. 청춘콘서트에는 <스페인, 너는 자유다>의 손미나 작가, 차이×존중콘서트에는 가수에서 교육자로 거듭난 인순이 해밀학교이사장, 영화콘서트에는 씨네21의 이다혜 기자 겸 에세이스트, 치유×공감콘서트에는 대한민국 국민의사 이시형 박사, 희망콘서트에는 문명을 읽는 공학자 최재붕 교수가 참여하여 그들이 걸어온 길과 그 안에 숨어있는 가치를 발견해 앞으로 우리가 걸어가야 할 길을 제시한다.

 

학술세션에서는 5개국에서 30여명의 세계 석학들이 웨비나(webinar) 형식으로 참여하여, ‘가치 다 함께 사는 세상을 주제로 재난, 공존, 종교 등 사회 각 분야의 문화 다양성과 사회가치에 대하여 심도있는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실천세션은 보다 넓은 범위의 주제로 일상 주변에서 인문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과제 발굴을 위하여 비대면 시대의 인문, 인성교육, 한중문화교류방안 등의 세션이 구성되어있다.

 

폐막식에는 김명자 환경부 장관이 특별강연자로 참석하여 포럼의 마침표를 찍는다.

 

이 외에도 참가자의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부대행사 및 전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어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전등록을 미처 하지 못 한 참가자들을 위해서는 포럼 홈페이지와 21세기 인문가치포럼 공식 유튜브 계정 등 두 개 채널에서 포럼의 주요 프로그램 실시간 중계가 이루어지며, 폭넓은 시청자 층을 고려하여 진행 장소 별, 언어 별 영상 선택 시청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 사전등록은 포럼 홈페이지(http://www.adf.kr)를 통해 109()부터 등록 마감 시까지 진행되며, 모든 프로그램에 선착순 등록 방식이 적용된다.